본문 바로가기
구약/예레미야

예레미야 45장

by 갈렙과 함께 2023. 5. 22.

예레미야 45장

1 유다의 요시야 왕의 아들 여호야김 넷째 해에 네리야의 아들 바룩이 예레미야가 불러 주는 대로 이 모든 말을 책에 기록하니라 그 때에 선지자 예레미야가 그에게 말하여 이르되

1 This is what Jeremiah the prophet told Baruch son of Neriah in the fourth year of Jehoiakim son of Josiah king of Judah, after Baruch had written on a scroll the words Jeremiah was then dictating:

이 두루마리의 내용은 B.C.605년에 바룩에 의해 기록되었습니다.

 

2 바룩아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

2 'This is what the LORD, the God of Israel, says to you, Baruch:

3 네가 일찍이 말하기를 화로다 여호와께서 나의 고통에 슬픔을 더하셨으니 나는 나의 탄식으로 피곤하여 평안을 찾지 못하도다

3 You said, 'Woe to me! The LORD has added sorrow to my pain; I am worn out with groaning and find no rest.' "

[바룩]은 ‘축복받은’ 이라는 뜻입니다. 그는 유다의 유력한 가문 출신입니다.  그의 조부 마세아는 예루살렘 성읍의 고관이었고 (32:12, 대하 34:80) 그의 동생 스라야는 시종장이었습니다. (51:59) 예레미야가 핍박과 고난을 받을때 마다 예레미야와 함께한 그도 어려움이 많았을 것입니다. 

 

4 너는 그에게 이르라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기를 보라 나는 내가 세운 것을 헐기도 하며 내가 심은 것을 뽑기도 하나니 온 땅에 그리하겠거늘

4 The LORD said, "Say this to him: 'This is what the LORD says: I will overthrow what I have built and uproot what I have planted, throughout the land.

하나님께서 공의의 심판을 진행중이십니다. 그러니 일신의 평안과 영달보다 오직 하나님께만 순종하라고 가르칩니다. 불안해 하는 그를 위로하십니다.

 

5 네가 너를 위하여 큰 일을 찾느냐 그것을 찾지 말라 보라 내가 모든 육체에 재난을 내리리라 그러나 네가 가는 모든 곳에서는 내가 너에게 네 생명을 노략물 주듯 하리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

5 Should you then seek great things for yourself? Seek them not. For I will bring disaster on all people, declares the LORD, but wherever you go I will let you escape with your life.' "

바룩이 큰일 이라고 생각하는 명성과 권력에 대한  관심을 끊으라고 하십니다. 노략물은 적을 정복하고 얻게 되는 보상입니다. 전쟁을 치를 때 여러 위험과 고난을 당하나, 적을 정복하면 노략물을 얻습니다. 노략물보다 소중한 바룩의 생명은 하나님께서 지켜주실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.

 

@ 바룩은 우리 자신의 모습입니다. 우리 모두는 세상이 주는 안락과 영화를 위해 달려왔습니다. 우리는 탄식하기를 “왜 나만 이 고통과 슬픔을 주시나? 내가 피곤하고 지쳐 평안없다” 고 말합니다. 세상을 바라보는 바룩에게 하나님은 말씀하십니다.  but wherever you go I will let you escape with your life 어디를 가든지 생명을 주시겠다고 하십니다.  우리가 어디를 가든지, 생명이신 예수그리스도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고 평안을 주실 것입니다. 주안에서 우리는 늘 평안 합니다. 아멘

 

'구약 > 예레미야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예레미야 47장  (0) 2023.05.25
예레미야 46장  (0) 2023.05.24
예레미야 44장  (0) 2023.05.21
예레미야 43장  (0) 2023.05.19
예레미야 42장  (0) 2023.05.17

댓글